태국 수도 명칭 변경, 방콕-꿍텝, 파타야 설문 조사

태국 수도의 공식 명칭은 끄룽 텝 마하 나콘 (Krung Thep Maha Nakhon)으로 변경하는 과정에 있지만 외국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일반 명칭인 방콕 (Bangkok) 명칭도 계속 인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태국 내각은 원칙적으로 수도 명칭 변경을 승인했지만 여전히 정부의 검토가 필요합니다. 태국인들이 흔히 말하는 꿍텝은 단축 버전으로 끄룽텝마하나콘 아몬라타나코신 마힌탈아유타야 마하디로콥 노파라트랏차타니부리롬 우돔라차니웻마하사딴 아몬피마나와탄사팃 삭카타티야윗사눅암프라싯이 풀네임으로 천사의 도시, 위대한 불사의 도시, 9가지의 보석으로 이루어진 장엄한 도시, 왕의 도시, 왕궁의 도시, 신의 고향, 인드라의 명령으로 Vishvakarman이 설립한 도시라는 뜻을 품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파타야 지역 인터넷 신문인 더 파타야 뉴스에서는 파타야 외국인 이민자들에게 태국을 이민지로 선택한 이유에 관한 설문조사를 했는데요, 다들 예상하셨겠지만 연중 따뜻한 날씨, 태닝하기 좋은 햇볕, 태국 음식, 저렴한 물가, 친절한 태국인, 저렴한 골프 가격, 본국 정치 및 사회 문제에서 해방, 양말을 신지 않아도 됨, 비교적 높은 삶의 질, 풍부한 여가 생활 등이었습니다. 여기에서 본국의 정치 및 사회 문제에서 해방의 의미는 한국을 비롯한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두 개 이상의 정당이 항상 대립과 견제를 하는 과정에서 국민들은 선택을 강요받게 되고 이에 발생하는 스트레스와 자국 내 종교, 인종, 성, 부의 차별 등을 벗어나고자 태국을 선택한 이들도 다수입니다. 공감합니다!
파타야에서 제이킴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