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 의료진 이었을때의 모습과 동료들

제이킴 기본 이력

●한국 태생
●호주 대학교 졸업
●싱가폴 국립병원 근무 7년

●파타야 회계 부동산 J.T EASY BUSSINESE 근무 중
●태국 부동산 중개업 사업자 보유
●GRAB 서울 글로벌 공인 중개사 협회 정회원
●CIPS 국제 부동산 자격증 소유

●주요 활동
인천교통 파타야 모노레일 건설 입찰 협력, 진행 중

CIPS (국제 부동산 자격증 소유)

제이킴은 GRAS (서울부동산협회)정회원이며, CIPS 국제 부동산 전문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IPS란 전미 부동산 협회 (NAR, National Association of REALTORS)에서 인증하는 부동산 전문 자격증으로 부동산 중개에 있어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춘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 부동산 전문가를 말합니다.  현재 CIPS 자격증을 취득한 부동산 전문가들은 세계 45개 국가에서 3500여 명이 CIPS라는 이름으로 국제 부동산 시장 거래를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제이킴입니다

저는 현재 태국 파타야에서 거주 겸 일을 하고 있으며, 파타야에서 한인으로서는 유일하게 부동산 중개업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 직업은 병원 내 방사선과 소속 심장, 혈관 스페셜리스트로서 싱가포르에서 약 7년간 국립 병원에서 일을 했습니다.

나름 안정적이고 미래가 보장된 직장에서 왜 파타야를 오게 되었냐면, 결국 삶의 질을 위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싱가포르는 한국 보다 더 살인적인 근무 일정과 높은 물가로 유명합니다. 강도 높은 업무로 숨 쉴 시간조차 부족했던 삶을 살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휴가차 방문한 파타야는 참으로 좋았고 특히 바다와 태국 사람들 특유의 친근한 미소가 더욱 저를 반 견주었습니다, 방문 횟수가 늘어갈수록 싱가포르에서 삶의 질과 태국에서의 삶에 대한 비교를 했었고 결국 쉽지 않은 결심으로 파타야로 이주를 결심하겠되었습니다.

사실 제 커리어로는 파타야 내 병원에 입사를 하거나 의료 컨설팅업체에 취직하는 걸 선택할 수도 있었지만 앞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삶의 질을 선택했습니다.

부동산을 관심을 갖게 된 건, 우연치 않은 기회에 저의 거처와 조그마한 사업차 풀빌라 임대를 알아보다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태국 파타야는 동남아시아에서도 손꼽히는 휴가지 중 하나입니다. 휴양지의 특성상 매매차익 및 월세수익 위주의 시스템의 구조를 가지고 있었지만, 중국과 러시아 그리고 북유럽인 장기 거주자 유입으로 콘도의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이었기에 투자적인 가능성이 많이 보였습니다.

태국에서 부동산중개업의 상황을 들여다보면 태국인들은 부동산 중개업자가 되긴 쉬워도 외국인은 사업자나 취업비자를 가지긴 쉽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직업군에 대한 자국민 보호와 준비서류 그리고 전문성을 가진 직업군이다 보니 정부기관에서 심사를 까다롭게 진행합니다. 다행히도 저의 경우는 싱가포르에서의 경력과 호주에서 취득한 CSU (Charles Stuart University) 졸업장을 보고 취업비자에 대한 심사는 어렵지 않게 된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네이티브급 영어 실력을 가지고 있기에 그동안 한국인보다는 외국인 상대로 많은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주로 유럽, 미주, 호주 동아시아권의 손님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파타야에 빌라나 뷰가 좋은 콘도들을 별장 형태로 구매를 원하시거나 시세차익을 기대하는 부동산이나 콘도에 대한 투자를 원하시는 한국 고객님들의 문의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고, 최근에는 은퇴를 생각하고 은퇴 후 파타야에 거주 목적으로 콘도 구매를 희망하는 분들과 상속용 콘도 구매에 대한 문의도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 분들께도 유익한 정보를 드리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태국 파타야 및 좀 티엔 인근의 콘도. 집. 공장이나 토지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저에게 연락을 주셨으면 합니다. 부동산 중개에 대한 사업자도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어와 태국어 그리고 모국어인 한국어가 능숙하기에 계약 진행과 향후 관리까지의 디테일 한 부분에서 큰 메리트가 있을 겁니다. 비단 일반 고객뿐만 아니라 최근엔, 한국 **도로교통공사와 기*원에서 파타야 모노레일 (도시철도) 입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거기서 제가 파타야 시청과 한국 **도로교통공사와의 중개 역할을 할 만큼 저에 대한 신뢰도는 높은 편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향후 해당 블로그에 여러 가지 파타야 부동산 정보 및 태국 뉴스들을 알려 드리는 창이 되겠습니다. 기타 상담 문의는 해당 사이트에 제 이력도 보시고 문의를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